펼치기

세계법제정보

아르헨티나 국기

아르헨티나Argentina (AR)

펼치기
최신동향
연구보고서, 최신동향 상세조회
아르헨티나 하원, 전자제품 관련 소비자 보호법 승인
 2016.11.10  |  조회수 256

[아르헨티나 입법 정보]
 

아르헨티나 하원, 전자제품 관련 소비자 보호법 승인
(2016.11)

 


최근 아르헨티나 하원은 가전제품 및 전자제품에 관한 소비자 보호 법안을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현행정부 옴부즈만은 이러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이 지속적으로 반복되자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이번 법안을 발의한 바 있다.

 

이 법에 따르면 기업은 최대 30일 이내에 전자제품 수리 서비스를 완료ㆍ제공해야 하며, 기간 내에 완료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대체품을 제공해야 한다. 이 밖에도 법안은 △ 서비스센터의 운영시간 조정 △ 사전 견적서의 의무 발행 △ 수리 내용 및 제품보증(최소 90일)에 대한 증서 발급 등에 대한 내용을 명시하고 있다.

 

이번 조치는 △소비자보호법이 정하는 법정 제품보증 △기업이 제공하는 전통적 제품보증 △제품보증 연장보험 △소비자와의 직접계약 대상 제품의 수리에 모두 적용되며, 이 법의 시행으로 제품 수리시간 지연 방지 효과 및 제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 제고가 기대된다.

 

출처:: http://www.clarin.com/ciudades/Problemas-service-nueva-garantias-electrodomesticos_0_1681031949.html


관련법령목록
관련법령
등록된 관련법령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다음 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전글 [최신동향]아르헨티나, 전자투표제도 도입을 위한 선거법 개정안 통과
법령 참고사항 이미지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부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으며,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공공저작물로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상업적 이용, 2차적저작물 작성 등)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