펼치기

세계법제정보

태국 국기

태국Thailand (TH)

녹색법제
펼치기
최신동향
연구보고서, 최신동향 상세조회
태국, 업무상 발생한 근로자의 질병, 부상에 대한 고용주의 치료비용 지불 규정 개정
 2017.03.06  |  조회수 248

[태국 입법동향]

 

태국, 업무상 발생한 근로자의 질병, 부상에 대한 고용주의 치료비용 지불 규정 개정
(2017.2.)

 

태국 사회보장사무소(Social Security Office) 쑤라뎃 왈리잇티꾼 사무총장은, 노동부가 2017년 2월 7일 내각회의에서 발의한 ‘2015년 고용주가 지불하는 치료비 비율의 규정에 관한 부령’의 제6항을 수정한 개정 초안을 승인했다고 말했다.

 

기존의 규정에는 근로자의 치료비가 부족한 경우, 고용주가 의료위원회의 동의를 얻어, 100만 바트가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치료비를 지불하도록 되어 있었다.

 

새 개정안에는 업무상 근로자에게 발생한 질병, 심각한 부상 등의 치료비에 대해, 근로자가 국립의료시설에서 치료를 받는 경우에는, 치료비가 100만 바트 이상에 달하는 경우에도 치료가 완료될 때까지의 비용에 대해 고용주가 지불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또한, 근로자가 피치 못 할 사정이나 타당한 사유로 인해 처음에는 국립의료시설에서 치료를 받지 못하였으나 이후 치료를 받은 경우에도 고용주가 실제 청구된 치료비용을 지불하도록 하고 있다.

 

이 개정안은 3월 중에 법률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후 노동부 장관의 공고 서명 절차를 거쳐 3월 내에 발효될 전망이다.

 

쑤라뎃 왈리잇티꾼 사무총장은 기존의 ‘고용주가 지불하는 치료비 비율의 규정에 관한 부령’이 변화하는 경제 상황에 맞지 않고, 근로자의 치료비 부담을 경감하여 완치될 때까지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개정안이 발의되었다고 밝혔다.

 

출처: 태국 신문 타이랏 및 인터넷 포털 사이트 싸눅
http://www.thairath.co.th/content/853252
http://money.sanook.com/460721/


관련법령목록
관련법령
등록된 관련법령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최신동향]태국, 음주운전 기준 강화
이전글 [최신동향]태국, 컴퓨터범죄법 개정안 의회 통과
법령 참고사항 이미지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부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으며,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공공저작물로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상업적 이용, 2차적저작물 작성 등)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