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재난관리를 위한 공동재난기구센터 설립 내용

[남아프리카공화국 입법동향] 

 

 

 

정부의 재난관리를 위한 공동재난기구센터 설립

 

 

 

2011 1 24

 

 

주정부의 재난 관리 대응과 현재의 재난 상황의 관리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각 부처들로 구성된 국립재난관리센터(NDMC)의 회의가 있었다. 국가의 자연재해들을 잘 관리할 수 있는 더 나은 정부 중재 센터로서 기관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함으로써 위기를 타계해 나가고자 한다.

 

정부와 각 지역간의 재난 합동 운영 센터의 활동은 정부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재난과 관련하여 커뮤니케이션을 간소화하여 국립재난관리센터(NDMC)의 초안의 기준을 잡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지역 재난 합동 운영 센터는 다른 지역에서는 이미 운영 중에 있다.

 

회의에서 보고된 바에 따르면 국가적으로 많은 사망자가 나오고 있다고 한다. 정부는 홍수와 같은 국가 재난사고를 통해 사망한 희생자들의 유족들에게 애도를 표시하였다.


회의 기록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서는 2010 12월부터 홍수, 화재 등의 국가적 재난인 다양한 천재지변에 대해 정책 대안 논의를 하였다.

이번 회의에서 보고된 직, 간접으로 피해를 입은 가구는 총 8400가구에 달하고 정부에서는 이들에게 공공시설이나 텐트와 같은 임시 거주지를 제공하고 음식조달 등을 하고 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정부는 여러 부처 위원회의 특별회의를 통해 각 정부기관의 협력을 도모하고 국가 재난관리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자 한다.

 

 

출처: http://www.cogta.gov.za/cg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