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수엘라 국회, 중앙은행법 개정안 승인 내용

[베네수엘라 입법 정보]

 

 

베네수엘라 국회, 중앙은행법 개정안 승인

(2016.03.)

 

 

베네수엘라 국회는 201633일 진행된 중앙은행(BCV)법 일부개정안 제2차 심의에서 법안을 승인키로 결정했다. 이 법안은 중앙은행에 대한 국회의 감사 기능을 재설치하고, 경제지표 공시를 의무화 하는 등 총 18개 조항에 대한 개정 내용을 담고 있다.

 

알폰소 마르키나 국회 재무경제발전 상임위원장은 이번 개정으로 중앙은행장은 대통령이 임명하고 국회가 승인한다는 헌법 조항 복원 중앙은행의 자치권 회복 세계 최고 인플레이션을 야기한 비체계적 화폐 발행 중단 중앙은행의 화폐 가치 보존 기능 이행 등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에 따르면, 중앙은행은 행정부를 비롯한 국내외 경제 관료 및 경영인, 그리고 국민 모두에 기관의 정책 이행에 관한 정보를 공신력, 신속성, 기술성을 기반으로 시의 적절하게 제공해야 한다. 이에 더해 중앙은행 기능을 적절하게 이행하기 위하여 전략적 금융환율정보 시스템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금융거래의 추적을 가능케 하도록 명시했다.

 

승인된 개정안은 정부로 이송되었으며, 공포 및 고시 절차를 남겨두고 있다.

 

출처: http://www.eldiario.es/economia/Parlamento-venezolano-Ley-Banco-Central_0_49100090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