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러시아,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고용주의 거주등록 관리의무 간소화
  • 작성일 2018.08.06.
  • 조회수 1929
러시아,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고용주의 거주등록 관리의무 간소화의 내용
[러시아 입법동향]
 
러시아,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고용주의 거주등록 관리의무 간소화
(2018.8.)


2006년 7월 18일 자 러시아연방 「외국인 및 무국적자의 거주등록에 관한 법」이 개정되었다.

이번 개정은 러시아연방 내 에서 외국인 또는 무국적자를 고용하는 당사자(고용주)에 대한 개념을 새롭게 정비하였으며, 또한 외국인근로자의 거주등록 근거에 대하여 규정하고 있다.

특히, 이전에 외국인 고용기관은 항상 외국인 근로자의 거주등록을 관리·통보 해 왔으나, 현재는 고용기관 주소지 또는 고용기관 내 주소정보를 가지지 않는 장소(건축물, 시설물)에 외국인근로자가 실제로 거주하고 있을 경우에 한하여만 고용기관의 근로자 거주등록 의무를 적용하도록 변경되어, 근로자에 대한 고용주들의 거주등록 통보 의무를 간소화시켰다. 

고용주가 상기 규정을 위반할 경우, 해당 기관은 허위 정보 제공 사유에 해당하여 각 근로자 당 35만루블(약 630만원)에서 많게는 80만루블(약 1천5백만원)까지의 벌금형에 처할 수 있다. 

이외로 고용기관 주소지 이외에 거주하는 외국인 및 일반 외국인의 경우, 러시아 입국일로부터 7일이내에 거주등록을 완료하여야 하며, 이 때 등록할 수 있는 거주지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 호스텔, 모텔, 호텔, 기숙사
* 임대 및 거주등록이 가능한 주택 또는 아파트
* 고용기관이 구입한 주거공간 

해당 외국인이 어떠한 이유에서든 거주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행정처분의 유무와는 상관없이 2천루블에서 5천루블 사이의 벌금이 부과되며, 재차 위반한 경우 벌금 뿐 만 아니라, 추방 또는 5년 여의 입국금지 처분을 받을 수 있다.

이 법은 2018년 7월 8일부터 시행 중에 있다.


출처: 러시아 법령정보포털 'GARANT.RU'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