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파키스탄과 스리랑카 FTA협정 체결 회의
  • 작성일 2011.07.14.
  • 조회수 3338
파키스탄과 스리랑카 FTA협정 체결 회의의 내용

 

[스리랑카 입법동향]

 

 

파키스탄과 스리랑카 FTA협정 체결 회의

(2011 7.6)

 

 

 

파키스탄-스리랑카 합동 경제위원회는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하여 포괄적 경제파트너십 협정(CEPA)에 동의하였다.

스리랑카 산업경제부장관 Rishad Bathiudeen 2011 7 4-5 Islamabad에서 개최된 파키스탄-스리랑카 합동 경제위원회 제10회 회의에서 11명의 양측 대표들을 인도하였고 파키스탄의 외교, 재정 및 경제부 장관인 Hina Rabbani Khar가 파키스탄을 대표하였다.

 

합동 경제위원회 회의 기간동안 양측은 다양한 경제기술 분야에 관하여 논의하였고 많은 사안에 합의하였다. 그 사안들 중에는 최소 1년에 한번씩 무역 특사를 정기적으로 교환하자는 것도 포함되었다.

 

회의기간동안 파키스탄 국립은행(SBP)과 재정부는 스리랑카 관련기관과 상의하여 스리랑카 국립은행이 제공한 2억 달러 신용제공에 관한 세부 사안에 관하여 의논하였고 양측은 또한 과학기술분야에서의 협력을 위한 합동위원회 개최도 합의하였다.

 

또한 파키스탄 장관은 수공예, 보석 분야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고 언론에 발표하였으며 Bathiudeen 장관은 제10차 회의는 무척 성공적이었다고 했다. 양측은 다음 회의를 2012년 콜롬보에서 개최하기로 하였다.

 

 

http://www.colombopage.com/archive_11A/Jul06_1309933665CH.php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