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인도네시아, 코로나19(COVID-19) 대응을 위한 경제부양책으로 소득세 감면
  • 작성일 2020.03.13.
  • 조회수 3132
인도네시아, 코로나19(COVID-19) 대응을 위한 경제부양책으로 소득세 감면의 내용
[인도네시아 법제동향]
 
인도네시아, 코로나19(COVID-19) 대응을 위한 경제부양책으로 소득세 감면
(2020.3.)


 
인도네시아 정부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충격을 완화하기 위하여 소득세 감면을 결정하였다. 특히, 근로자를 위하여 정부가 「소득세법(Undang-Undang Pajak Penghasilan)」 제21조의 세금을 6개월 동안 부담한다. 소득세법 제21조는 급여, 월급 등의 근로에 대하여 대가를 지급받은 소득에 대한 세금이다. 정부는 소득세 완화로 국민의 구매력을 높이고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정부는 제조업 분야를 위하여 소득세법 제22조와 제25조에 대한 사항을 유예한다. 소득세법 제22조는 소비재 수입활동에 대한 기업소득세, 제25조는 개인사업자 및 기업활동에 대한 월별 세금이다. 

아이랑가 하르토노(Airlangga Hartarto) 경제조정장관은 위 정책이 4월부터 시행될 것으로 예상하며, 6개월간 유지될 예정이지만 효과에 따라 연장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출처
CNN Indonesia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