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스페인, 「탈세 방지에 관한 법률」 승인
  • 작성일 2021.08.31.
  • 조회수 1784
스페인, 「탈세 방지에 관한 법률」 승인의 내용

[스페인 법제동향]

스페인, 「탈세 방지에 관한 법률」 승인

(2021.8.)


 

 스페인 정부가 기업인 또는 전문가가 관련된 경제 활동에 대한 현금 지불을 제한하는 「탈세 방지에 관한 법률」을 승인했다. 이 법은 필요한 모든 의회 절차를 통과한 바 있다. 

 재무부는 이 법의 목적을 ‘지하 경제 및 다국적 기업의 계획적 세금 회피 추적 및 자발적인 납세 의무 준수 촉진’이라고 밝혔다. 이 법은 스페인 정부가 표방하는 ‘21세기형 조세 시스템 도입’의 일환으로, '복구, 변화 및 회복 프로그램’을 포함한다. 

 이 법이 시행되면 1천 유로를 초과하는 금액은 은행 수표, 자기앞수표 또는 지폐를 포함한 모든 형태의 현금으로 지불할 수 없다. 또한, 스페인 이외의 지역에 과세 주소가 있는 개인에 대하여 현금으로 지불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을 1만 유로로 설정하였다.

 더불어  「조세 사기 방지 및 퇴치에 관한 법률」상 조세회피처의 개념이 수정된다. 앞으로 조세회피처는 국제적으로 사용되는 용어인 '조세 비협조국'으로 수정되며, 해당하는 지역의 목록은 주기적으로 현행화된다.

 또한 위반 업체가 회계 조작 및 일부 활동의 은닉을 위하여 사용할 가능성이 있는 ‘이중 용도의 소프트웨어의 생산, 소유 또는 판매’가 금지되는 한편,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재정적 통제가 강화되어 시민들은 암호화폐의 소유 여부를 재무부에 신고하여야 한다.

출처: 스페인 일간지 온다세로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다음글 이전글 정보 제공
이전글 이전 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음글 탄화수소부문법(Ley 34/1998, de 7 de octubre, del sector de hidrocarburos)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