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멕시코, 「광고 계약의 투명성 및 부정행위 방지에 관한 법률」 시행
  • 작성일 2021.09.30.
  • 조회수 1795
멕시코, 「광고 계약의 투명성 및 부정행위 방지에 관한 법률」 시행의 내용
[멕시코 법제동향]
멕시코, 「광고 계약의 투명성 및 부정행위 방지에 관한 법률」 시행
(2021.9.)

   멕시코가 최근 「광고 계약의 투명성 및 부정행위 방지에 관한 법률」을 시행했다. 이 법은 광고주가 요청하지 않은 광고 대행사의 하청 계약을 방지하여 광고 가격 및 광고주 신원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 법에 따르면 대행사는 광고주가 계약을 통해 발주하지 않은 광고 공간의 활용을 금지한다. 또한, 대행사가 미디어로부터 보수를 받는 것을 금지하고, 대행사가 서비스를 계약한 광고주의 세부 정보를 공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광고주가 대행사가 아닌 미디어를 통해 계약한 광고에 대하여 계산서를 발행하도록 의무화하고, 공공기관이 광고 공간 관련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사회적 통신에 관한 법률을 준수해야 함을 명시하였다. 


출처: 멕시코 이코노미스트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다음글 이전글 정보 제공
이전글 이전 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음글 공직자의 행정적 책임에 관한 연방법(Ley federal de responsabilidades de los servidores públicos)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