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성폭력 및 아동학대 범죄 피해자에 대한 무료법률부조 법률안 마련
  • 작성일 2012.12.05.
  • 조회수 2182
성폭력 및 아동학대 범죄 피해자에 대한 무료법률부조 법률안 마련의 내용

[스페인입법동향]

성폭력 및 아동학대 범죄 피해자에 대한 무료법률부조 법률안 마련

2012.11.28

 

 알베르토 루이스 가야르돈 법무장관은 오늘 의회에서, 앞으로 모든 성폭력 및 아동학대 피해자들은 무료 법률부조 제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고 발표했다.

 

 

  법률안에 따르면, 성폭력 및 아동학대 범죄는 매년 재판에 회부되는 사건의 약 72%를 차지하고 있으며, 향후 이들 범죄 피해자에게 형사절차상 발생하는 비용과 민사절차에서 발생하는 일부 비용이 면제된다. 성폭력 범죄 피해자의 경우 이혼이나 별거에 소요되는 비용 또한 면제된다.

 

 법안은 수 주 내에 각료회의에 제출될 계획이다.

 

 법안은 모든 여성이 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배우자의 학대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이혼 소송을 제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장관은 밝혔다.

 

- 출처: 스페인법무부

http://www.mjusticia.gob.es/cs/Satellite/es/1215197775106/Medios/1288777421849/Detalle.html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