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브루나이, 새로운 전기법 발효
  • 작성일 2018.07.10.
  • 조회수 1708
브루나이, 새로운 전기법 발효의 내용
[브루나이 입법동향]
브루나이, 새로운 전기법 발효
(2018.7.)

2017년 제정된 「2017 전기법」이 지난 7월 1일 발효되었다. 새로운 전기법은 브루나이의 발전, 송전, 그리고 배전과 관련한 법제와 안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되었다. 

새로운 전기법은 발전, 송전, 그리고 배전에 대한 각각의 면허 체계 도입, 전기 근로자 인증 추가, 전기 공사의 설치 및 개조에 대한 규정 등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총리집무실 에너지산업부 산하 브루나이 다루살람 전기청(Autoriti Elektrik Brunei Darussalam) 설치에 관한 규정을 통하여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으며 지속가능한 전력 산업의 개발을 위한 규제 체제가 마련될 예정이다.

브루나이는 세계은행의 EoDB(Ease of Doing Business, 비즈니스 환경 개선)의 순위 향상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해 왔다. 특히 전력수급(Getting Electricity) 지수를 개선하기 위하여 힘쓴 결과, 지난 2016년에는 전년도 대비 55단계 상승한 21위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제정된 전기법의 발효로 전력 공급의 신뢰성 향상과 품질 개발이 지속적으로 촉진되어 비즈니스 환경이 한층 더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Pelita Brunei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브루나이 2017 전기법(Electricity Order, 2017)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