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알제리 의회, 민간원자력발전법 채택
  • 작성일 2019.03.25.
  • 조회수 1284
알제리 의회, 민간원자력발전법 채택의 내용
알제리 의회, 민간원자력발전법 채택
(2019.3.)

알제리 의회가 3월 11일 민간의 원자력발전 관련 활동에 관한 법안을 채택하였다. 이 법은 무스타파 기투니(Mustapha Guitouni) 에너지부장관이 의회에 제출한 것으로, 국제협약에 따라 알제리가 약속한 사항들을 준수하는 가운데 원자력에너지의 연구, 생산 및 평화적 이용과 관련된 활동의 법적 틀을 마련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기투니 장관은 이 법안이 민간 원자력 분야에서의 국가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으며, 전리방사선의 이용과 관련된 잠재적 위협으로부터 환경과 국민은 물론 미래 세대를 보호하기 위한 “보증서” 역할을 한다며, 이 법안의 채택은 모두를 위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법안에 기재된 제안이유에 따르면 경제사회발전을 추구하기 위한 원자력 기술 및 에너지의 평화적 이용에 관한 법적 틀을 공포함으로써 “관련 분야에서의 위험 관리와 원자력 관련 활동의 관리가 용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 법안은 총 19절, 156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원자력 설비와 원자력에너지의 평화적 이용, 방사선방호를 규제하는 기본원칙을 정하고, 국제원자력기구(IAEA)와 체결한 협약에 포함된 의무사항을 계승하는 핵비확산 조치를 보장하는 내용을 규정하며, 허가 없이 원자력 활동을 영위하는 자에 대한 형사처벌 규정도 포함하고 있다.

출처: 허핑턴포스트(북아프리카판)
        www.huffpostmaghreb.com/entry/lapn-adopte-le-projet-de-loi-sur-les-activites-nucleaires-civiles_mg_5c868acae4b0d936162a7cd6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