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스페인 보건부, 담배퇴치법 개정을 통한 전자담배 규제 시동
  • 작성일 2019.08.19.
  • 조회수 3117
스페인 보건부, 담배퇴치법 개정을 통한 전자담배 규제 시동의 내용

[스페인 법제동향]

스페인 보건부, 담배퇴치법 개정을 통한 전자담배 규제 시동

(2019.08.)

 

스페인 보건부가 「흡연에 대한 보건 정책과 담배의 판매, 공급, 소비, 광고 규제에 관한 법률 제28/2005호(약칭: 담배퇴치법)」 강화 방안을 모색 중이며, 그 일환으로 빠른 시일 내에 전자담배 사용 또한 규제 대상에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페인 보건부 장관은 최근 현행 ‘담배퇴치법’에 이러한 내용을 추가하여 개정할 것을 예고하였다. 장관은 일부 숙박업체가 2010년 제정, 2015년 개정된 현행법 적용에 미온적인 현실을 고려하여, 테라스 내 금연 등에 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추진한다. 또한, 젊은 층에서 많이 사용하는 ‘베이퍼(니코틴을 함유하는 액상형 전자담배)’ 규제를 위한 연구 가능성에도 무게를 두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궐련형 전자담배 및 숙박업소 내의 테라스 등의 휴식공간(2개 이상의 벽면이 있거나 1미터 이상의 관목으로 둘러쌓인 야외 공간)을 대상으로 흡연 금지 구역에 관한 인포그래픽 배포에 집중한다. 장관은 현실적으로 업소마다 경찰 배치가 불가능 함에 따라, 향후 보다 강력한 규제 조치를 마련할 것을 선포하였으며, 새로운 방식의 담배 소비 및 관련 장치 또한 보건에 유해한 이상 규제 대상에서 예외가 아니라고 전했다. 

출처: 아폰도 https://afondo.lne.es/asturias/sanidad-regulara-en-una-nueva-ley-antitabaco-el-uso-de-vapeadores-y-cigarros-sin-combustion.html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