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인도네시아, 코로나19(COVID-19) 대응을 위한 경제부양책으로 소득세 감면
  • 작성일 2020.03.13.
  • 조회수 3141
인도네시아, 코로나19(COVID-19) 대응을 위한 경제부양책으로 소득세 감면의 내용
[인도네시아 법제동향]
 
인도네시아, 코로나19(COVID-19) 대응을 위한 경제부양책으로 소득세 감면
(2020.3.)


 
인도네시아 정부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충격을 완화하기 위하여 소득세 감면을 결정하였다. 특히, 근로자를 위하여 정부가 「소득세법(Undang-Undang Pajak Penghasilan)」 제21조의 세금을 6개월 동안 부담한다. 소득세법 제21조는 급여, 월급 등의 근로에 대하여 대가를 지급받은 소득에 대한 세금이다. 정부는 소득세 완화로 국민의 구매력을 높이고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정부는 제조업 분야를 위하여 소득세법 제22조와 제25조에 대한 사항을 유예한다. 소득세법 제22조는 소비재 수입활동에 대한 기업소득세, 제25조는 개인사업자 및 기업활동에 대한 월별 세금이다. 

아이랑가 하르토노(Airlangga Hartarto) 경제조정장관은 위 정책이 4월부터 시행될 것으로 예상하며, 6개월간 유지될 예정이지만 효과에 따라 연장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출처
CNN Indonesia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다음글 이전글 정보 제공
이전글 이전 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음글 산림파괴 예방 및 근절법 (UU 18/2013 Pencegahan dan Pemberantasan Perusakan Hutan)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