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일본 경마장, 도박의존증 환자 입장 금지조치⋯환자 사진 배포
  • 작성일 2018.03.09.
  • 조회수 1628
일본 경마장, 도박의존증 환자 입장 금지조치⋯환자 사진 배포의 내용
[일본 국내동향]
 
일본 경마장, 도박의존증 환자 입장 금지조치⋯환자 사진 배포
(2018.3.)

일본중앙경마회(JRA)는 도박의존증대책으로서 환자 가족이 JRA에 신청하면 환자 본인의 의사에 상관없이 경마장과 장외마권발매소 입장을 금지하는 조치를 실시하기로 결정하였다.

올해 가을 실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해당 조치는 정부의 도박의존증대책 관계각료회의가 작년 8월에 정리한 의견을 받아들인 결과이다(「도박의존증대책기본법안」 국회 제출중). 이에 따라JRA는 가족이 제공한 환자의 사진 정보를 경마장, 장외마권발매소에 배포하고, 직원이 환자를 발견한 경우에는 입장을 금지시킨다.

반면, 출입구가 여럿인 경마장도 있어 이 조치를 얼마나 철저하게 시행할 수 있을지 불투명하지만 JRA간부는 ‘이 조치를 홍보하여 도박의존을 억제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 외에도 경륜, 오토레이스 등의 주최자와 연계하여 의존증 상담 통합창구를 설치하기 위한 준비도 진행하고 있다.

출처: 일본 요미우리 신문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80305-00050122-yom-soci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일본 특정복합관광시설구역 정비 추진에 관한 법률(特定複合観光施設区域の整備の推進に関する法律)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