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멕시코 상원, 식품 표시법 개정안 승인
  • 작성일 2019.11.13.
  • 조회수 1922
멕시코 상원, 식품 표시법 개정안 승인의 내용

[멕시코 법제동향]

멕시코 상원, 식품 표시법 개정안 승인

(2019.11)

 

멕시코 상원이 최근 「보건법」 중 과체중, 비만 및 식품 및 무알코올 음료의 표시 관련 내용에 관한 개정안을 승인했다. 동 개정안은 10월 초 하원의 승인을 받은 바 있으며, 현재 대통령 재가 및 공포 절차 만을 남겨두고 있다.

이번 개정의 목적은 식품 표시를 명료화 하여 소비자들이 식품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이에따라 보다 나은 의사결정을 하도록 돕는 것이다. 이번 개정안이 시행되면, 가공식품 및 가당음료에 특정 성분이 기준치 이상 함유된 경우 상품 전면에 경고 라벨 또는 영양성분 표시를 부착해야 한다. 표시는 검정 바탕에 흰 테두리로 된 팔각형에 "Alto en(고함량) + 성분명(지방, 포화지방, 나트륨, 당 등)"으로 한다. 또한, 이 제품에는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 나타날 수 있는 당뇨, 비만, 암 및 심혈관 질환 등의 부작용에 대해서도 표시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과학적으로 경고라벨 부착이 과체중 및 비만 지수 감량에 효과가 있다고 주장한다. 한편, 멕시코의 '2016 보건 및 영양 실태 조사' 결과, 20세 이상 인구의 72.5%가 과체중 또는 비만으로 나타났으며 WHO의 기준에 따르면 아동 및 청소년의 58~85%가 당 과다 섭취, 67~92%가 포화지방 과다 섭취로 나타났다.

출처: https://expansion.mx/empresas/2019/10/22/senado-aprueba-nueva-ley-de-etiquetado-alimentos-y-bebidas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다음글 이전글 정보 제공
이전글 이전 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음글 공직자의 행정적 책임에 관한 연방법(Ley federal de responsabilidades de los servidores públicos)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