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페루, 자원의 효율적 이용을 위한 지속가능한 건축설계기준 마련
  • 작성일 2014.10.13.
  • 조회수 3413
페루, 자원의 효율적 이용을 위한 지속가능한 건축설계기준 마련의 내용

[페루 최신동향]

 

페루, 자원의 효율적 이용을 위한 지속가능한 건축설계기준 마련

(2014. 10)

    

 

지난 103(), 페루 리마에서는 지속가능한 건축설계를 위한 법규 마련에 관한 세미나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프란시스코 둠래르(Francisco Dumler) 주택건설위생부차관과 가브리엘 끼한드리아(Gabriel Quijandria) 천연자원개발부차관 등 정부 관계자가 참석하였는데, 이날 세미나에서 주택건설위생부는 자원의 효율적 이용을 위한 지속가능한 건설 관련 기준을 발표하였다.

둠래르차관은 이 기술표준을 통해 천연자원과 에너지를 절약하고, 보다 친환경적인 도시를 기획하고자 한다고 그 목적을 설명하였다.

 

둠래르차관에 따르면, 2000년대 부동산붐을 시작으로 최근 10년간 페루의 수도인 리마는 크게 성장하였다고 한다. 그러나 계획되지 않은 급격한 도시의 성장으로 인해 물과 같은 천연자원의 낭비 또한 심각하다고 언급했다(현재 라아따르헤아 수도공급시설에서 리마로 공급되는 물의 약 50%가 잘못 연결된 수도배관을 통해 유출되어 낭비된다고 함). 또한 리마 내 건물 중 20%만이라도 폐수처리시설을 구축한다면 약 1,700m3에 달하는 물을 절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리마 내 약 300,000명의 인구가 사용할 수 있는 물의 양이다.

 

페루 정부관계자는 이러한 지속가능한 건축설계를 통해 자원을 절약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라고 덧붙였다.

 

    

 

출처: 페루 환경부

http://www.minam.gob.pe/notas-de-prensa/se-presenta-codigo-tecnico-de-construccion-sostenible-para-un-uso-eficiente-de-los-recursos/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