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뉴질랜드 무역부장관 TPP서명일 발표
  • 작성일 2016.02.02.
  • 조회수 1852
뉴질랜드 무역부장관 TPP서명일 발표의 내용

[뉴질랜드 입법동향]

뉴질랜드 무역부장관 TPP서명일 발표

(2016.01)

 

 

뉴질랜드 무역부장관 Todd McClay는 정부가 2 4일 뉴질랜드에서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rans-Pacific Partnership, 이하TPP)’의 서명회를 주최할 예정임을 발표하였다. McClay "서명은 TPP협상 과정의 종결을 의미하며, 서명 후 12국이 각자 국내비준과정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고 협정이 발효되기 전 모든 과정이 완료되기까지 2년 정도 걸릴 것이다."라고 하였다. 뉴질랜드 국내적으로는 서명이후 정부가 TPP의 최종본과 의회의 국가이익분석을 제출하면 TPP의 실행을 위한 입법절차가 이어질 것이다. TPP가 발효되기 전 이 기간 동안, 정부는 전국적으로 일련의 순회홍보행사(roadshow)를 운영할 것이다. 이 순회홍보행사는 TPP에대해 더 알고싶어하는 대중과 TPP가 발효되면 얻게 될 새로운 수출기회의 계획을 위한 것이다. TPP지역은 세계경제의 36퍼센트를 차지하고 뉴질랜드 수출의 40퍼센트이상을 차지한다. "일단 TPP가 단계적으로 도입되면, 뉴질랜드의 새로운 FTA파트너인 미국, 일본, 캐나다, 멕시코 및 페루와의 무역에서 93퍼센트의 관세가 제거될 것이다. 결국 TPP는 뉴질랜드에 매년 약 $260백만의 관세를 절약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을 것이다" 라고 무역부장관은 말하였다.

 

출처 http://beehive.govt.nz/release/trade-minister-releases-tpp-signing-date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