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정보통신기술법 제안
  • 작성일 2016.08.17.
  • 조회수 1037
정보통신기술법 제안의 내용

[케냐 입법동향]

 

케냐, 정보통신기술법 제안
(2016.07.)

 

2016년 6월 6일 케냐 국회 다수당 당수인 Aden Duale이 정보통신기술(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에 관한 법률 초안을 제시하였다. (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Practitioners Bill, 2016)


케냐는 사하라이남 아프리카 지역에서 ICT 개발의 허브인 “실리콘 사바나(Silicon Savannah)”로 알려져 있다. 제안된 법안은 정보통신기술전문가의 등록과 면허 및 자격요건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정보통신기술전문가기관과 기관을 관리하기 위한 위원회의 설립에 대한 것을 규정한다.


국회에서 동 법률안에 대한 정식토론은 아직 열리지 않았다. 정보통신기술부 장관은 현재 정책 가이드라인에 대한 개정이 작업중이나, 현 법률 초안은 장관이 작성한 것이 아니고 정부의 정책입장을 대표하는 것도 아니라고 하였다. 그리고 동 법안이 기술혁명에 장해가 될 것이라는 점이 강조되며 대중으로부터 자유로운 토론을 질식시키려는 시도라고 비판 받고 있다. 케냐 정보통신기술협회 사무총장에 따르면 이러한 비판은 ICT전문가들의 등록과 면허 조항에 집중되어 있다고 한다.


출처: http://www.loc.gov/law/foreign-news/article/kenya-information-communication-technology-law-proposed/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