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페루 국회 소비자보호위원회, 가공식품에 신호등 표시제 도입 승인
  • 작성일 2017.11.16.
  • 조회수 1018
페루 국회 소비자보호위원회, 가공식품에 신호등 표시제 도입 승인의 내용
[법제동향]
 
페루 국회 소비자보호위원회, 가공식품에 신호등표시제 도입 승인
(2017.11.)

페루 국회 소비자보호위원회가 가공식품에 신호등표시제를 도입하는 내용의 「아동 및 청소년의 건강한 식생활에 관한 법률(제30021호)」의 개정안을 승인했다. 이번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가결되면 가공식품의 일부 성분함량을 신호등 색으로 표시하는 식품표시제가 시행된다.

소비자보호위원회가 채택한 개정안은 가공식품 및 음료의 전면부에 ‘당, 지방 및 소금’의 함량(%)을 8각형 안에 표기하고, 그 유해 정도를 적색, 황색, 녹색으로 나타내는 방안을 담고 있다. 이는 보건부가 당초 제안했던 ‘당, 나트륨, 트랜스지방 및 포화지방’의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의 전면부에 흑백 8각형으로 경고문구를 표시하는 안에서 수정된 것이다.

위원회는 개정안의 승인 이유로 국가 내 사망질환의 80%에 달하는 비전염성 만성질환과 식생활 간의 높은 연관성을 들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10대 사망질환 또한 식습관과 관련이 크며, 특히 당뇨, 암, 심혈관질환 및 비만 등이 초가공식품의 소비로 인해 발병한다고 전했다.

-출처: 싱코디아스(Cinco Dias)https://cincodias.elpais.com/cincodias/2017/10/19/legal/1508418669_975386.html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