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사우디아라비아: 철도사업승인
  • 작성일 2011.10.12.
  • 조회수 1688
사우디아라비아: 철도사업승인의 내용

 

[사우디아라비아 투자동향] 

 

 

사우디아라비아: 철도사업승인

 

2011. 10.11

 

 

사우디아라비아의 한 정부책임자의 말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는 승객과 화물운송을 위하여 서쪽에 젯다항구와 동쪽의 Dammam항구와 Jubail항구를 잇는 철도건설사업을 승인하였다.

 

압둘아지즈 사우디철도청장은 컨테이너를 국내시장과 인근 걸프시장으로 운송하는 것은 사업활동의 기본이며, 이로 인하여 화물운송으로 인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청장은 이 사업이 승객운송도 목적으로 하고 있다고 언급하였다.

 

이번 사업을 통하여 건설예정인 철도의 길이는 무려 950km, 리야드를 거쳐갈 예정이며, 사업의 총 비용은 약 100억달러에 달한다. 이 사업은 세계금융위기 후 연기되었다.

 

이 사업은 사우디아라비아가 운송부문의 인프라개발을 위하여 시행하는 3대 주요사업 중 하나이다.

 

현재는 메카와 다른 도시를 잇는 초고속열차철로연장건설이 진행 중이다.

 

주요 사업 중에는 북부와 남부지역을 잇는 2,400km의 철로건설사업이 있으며, 이 철로는 사우디내 최장철로로, 사우디아라비아투자청이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출처: 알자지라뉴스(http://aljazeera.net/NR/exeres/B7F59D43-441F-4D8B-84A0-1BD22E14834B.htm)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