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대통령 친족들의 소득 신고 의무화
  • 작성일 2011.05.17.
  • 조회수 1348
대통령 친족들의 소득 신고 의무화의 내용

[우크라이나 입법동향]

 

 

 

대통령 친족들의 소득 신고 내용 공개

(2011 5 17)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공적 정보 접근에 관한 법에 서명했다. 이 법률에는 대통령, 정부 관료, 주지사, 국회 의원의 친족들에 대하여 소득 신고 공개에 대하여 규정한다.

 

공적 정보 접근에 관한 법 제6조에서는 권력 기관의 선거로 임용되는 직위의 후보자와 1급과 2급 공무원과 그 가족의 소득에 대한 신고 내용은 정보 접근 제한 사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고 규정했다.

 

즉 관련 공직자의 친족들에 소득에 대한 자료는 우크라이나 시민이 요청할 경우 언제라도 공개될 수 있고, 공개되는 정보임을 의미한다.

 

우크라이나 최고 의회는 뇌물 수수 방지와 근절 원칙에 관한 법을 최근 채택한 바 있다.

 

 

이 법률로 최고 의회는 최고 공직자의 소득과 지출 및 그 가족의 소득에 대한 신고 의무에 관한 규정을 도입했다.

 

 

공직자의 친족이란 배우자, 자녀, 부모, 형제자매, 조부모, 손주, 양자, 양부모 및 기타 공직자와 상호 권리, 의무 관계에 있는 동거인을 말한다.

 

 

출처 : www.zakon.kz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