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성범죄자의 미성년자 관련 활동 금지 법안 상원 통과
  • 작성일 2011.05.19.
  • 조회수 1356
성범죄자의 미성년자 관련 활동 금지 법안 상원 통과의 내용

[칠레입법동향]

성범죄자의 미성년자 관련 활동 금지 법안 상원 통과

2011. 05.17

 

성범죄자에게 미성년자와 관련된 활동을 금지하고 해당 성범죄자들의 신상정보 관리에 관한 내용의 법안이 칠레 상원의 헌법위원회를 통과했다.

 

위원회는 만장일치로 법안을 발의 하였으나 성범죄자들의 신상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에 대해서는 이견이 발생하여 개별 논의 과정에서 이를 토론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알베르토 에스피나(Alberto Espina) 상원의원은, 성범죄는 재발률이 높고 교화의 가능성이 매우 낮은 범죄이므로 성범죄자들에게 미성년자와 관련된 활동을 할 수 없도록 영구히 차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성범죄자 등록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과 관련하여, 공공 또는 민간 기관뿐만 아니라 미성년자와 관련된 활동을 영위하는 자라면 누구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성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 출처: 칠레 상원

http://www.senado.cl/prontus_galeria_noticias/site/artic/20110517/pags/20110517165256.html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다음글 이전글 정보 제공
다음글 관세 개정안 채택
이전글 음주운전 처벌 강화 법안 의회 제출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