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모로코, 물담배금지법 발의
  • 작성일 2016.06.02.
  • 조회수 1743
모로코, 물담배금지법 발의의 내용

          

[모로코 입법정보]

 

 

모로코, 물담배금지법 발의

 

 

(2016. 3)

 

 

모로코의회 내 이슬람 정의개발당 의원들이 공공장소에서 물담배 매매 및 소비를 금지하는 법안을 발의하였다. 이 법안에 따르면 공공장소에서 물담배를 매매하거나 소비하는 자는 5년 이하의 징역형에 벌금형까지 처할 수 있다.

 

이 법에서는 나르길라또는 쉬샤라고 알려진 물담배를 숯을 이용하여 물과 섞인 연기를 내뿜는 기구라고 정의하였다. 미국의 한 의료연구기관에서는 물담배를 사용하여 내뿜는 연기의 니코틴함량이 담배 한 개비에서 나오는 연기의 48배에 이상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법안을 발의한 의원은 국민, 특히 청소년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물담배의 위험성을 경고하며, 공공장소의 까페 등에서 물담배의 소비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정의개발당이 이에 대한 법안을 발의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법에서는 물담배소비 및 판매가 금지되는 공공장소와 야간 까페 및 클럽과 유사영업장을 지정하였다.

 

모로코내무부는 1996년 물담배의 소비를 줄이기 위하여 공공장소에서의 흡연을 금지하는 법을 제정한 바 있으나 이 법은 제대로 시행되지 못했다.

 

 

 

 

 

출처 아랍법률정보네트워크(http://site.eastlaws.com/News/Home/PageDetails?ID_News=22151)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