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콩고민주공화국 국기
콩고민주공화국 Democratic Republic of the Congo (CD)
DRC, 보험시장 자유화
  • 작성일 2017.09.29.
  • 조회수 1596
DRC, 보험시장 자유화의 내용

[법제동향]

DRC, 보험시장 자유화

(2017.8.)


약 60여년간 국가가 독점적으로 운영해오던 콩고민주공화국(이하 DRC) 보험업 분야가 올해 민간에 개방될 예정이다. 보험감독규제청(Arca)의 음보마 에릭(Eric Mboma) 청장은 지난 6월 의향서를 공개한 후 한 달 만에 DRC에 진출하고자 하는 15개 보험사가 인가용 서류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DRC 정부는 8월까지 서류 제출을 받은 후 올해 4/4분기에는 면허를 발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블룸버그는 이번 개방으로 DRC의 보험시장 규모는 연 5억 달러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다만, 보험사의 지급능력 보장을 위해, 2015년 새로 제정되고 2016년 시행에 들어간 보험법에 의거하여 보험사는 보험상품으로 발생한 수입의 최소 25%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잠재력이 큰 보험 시장을 충분히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앞으로 여러 다른 플랫폼 조성이 필요할 것으로 보고 있다. 보험감독규제청은 이러한 일련의 노력은 국가적 필요에 부합하는 금융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출처: 경제 전문지 Ecofin

http://www.agenceecofin.com/reformes/2807-49139-rdc-la-liberalisation-du-secteur-des-assurances-est-en-marche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