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뉴질랜드-일본 지열에너지개발협력 양해각서 서명
  • 작성일 2015.08.05.
  • 조회수 2271
뉴질랜드-일본 지열에너지개발협력 양해각서 서명의 내용

[뉴질랜드 입법동향]

2015.07.16.

뉴질랜드 에너지 자원부 장관 사이먼 브리지(Simon Bridges)는 지난 716일에 서명된 지열에너지개발협력 양해각서(Geothermal MOU)가 뉴질랜드와 일본 간 재생에너지 연구와 개발에 있어서 전략적 동반자관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브리지 장관은 도쿄를 방문하는 동안 뉴질랜드 왕립 지질핵과학연구소(GNS Science)와 일본 석유천연가스금속광물기구(JOGMEC)간 지열에너지분야의 협력에 기초가 될 MOU에 연서하였다.

이 양해각서는 지열에너지 개발의 환경영향 평가 및 완화에서 기술협력, 넓은 분포지역 조사방법 개발, 그리고 지열 저장소의 지속가능한 관리를 위한 기법을 포함한다.

뉴질랜드는 2014년에 재생가능 발전소 부문에서 거의 80퍼센트를 차지하며, 세계 4위를 차지했다. 지열발전은 지난 10년 간 2배 이상으로 성장했고 이는 진정한 뉴질랜드의 성공이야기이다.”라고 브리지 장관이 말했다.

세계 최상급 지열에너지의 계속되는 성장을 포함한 뉴질랜드의 재생가능 에너지 활용 이점은 뉴질랜드가 자신들의 전문성과 경험을 해외로 전파하며 경제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진정한 기회를 나타낸다.

브리지 장관은 또한 해양 과학 기술 분야에서 좀 더 긴밀한 협력을 가능하게 하는 뉴질랜드 왕립 지질·핵과학연구소와 일본해양과학기술센터(JAMSTEC)간의 MOU에도 연서했다.

출처: http://beehive.govt.nz/release/nz-japan-commitment-geothermal-energy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