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영국, 법적권리가 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 작성일 2018.01.31.
  • 조회수 1370
영국, 법적권리가 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의 내용
[입법동향]
 
법적권리가 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2018.1.)

 
2017년 영국 정부는 2015년 보수당 성명서에 포함된 정책을 이행하는, 온라인 활동에 대한 규정이 담긴 ⌜2017디지털경제법⌟을 통과시켰다. 이 법의 목적은 개인과 기업 모두가 초고속 인터넷에 접속을 가능하게 함을 보장하는 것으로 디지털 인프라구축을 위한 투자, 공공기관간 정보공유 규정, 다이렉트 마켓팅에 대한 규정집 도입에 대한 규정 등을 담고 있다. 

⌜2003통신법⌟ 제65조에 많은 사람들에 의해 이용되고 사회경제적 통합을 위해 필수적인 기초통신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보장하는 ‘보편적 서비스 의무’가 규정되어 있다. ‘2017디지털경제법’ 제1조는 ‘2003통신법’의 보편적 서비스 의무의 범위를 광대역 서비스로까지 확대함으로써, ‘보편적 광대역 의무’를 규정한다. 

최근에 정부는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보편적 서비스 의무가 규정 되어 두 번째 법률 도입 2년 후인 2020년까지 영국 내 어디서나 최소 10Mps속도의 초고속 인터넷이 제공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이러한 입법을 통해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영국 전역에서 모든 사람들이 곧 이용 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미국 의회 법률 도서관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영국 2017 디지털경제법(Digital Economy Act 2017)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