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러시아, "WTO 가입 내년 중순으로 미뤄질 듯
  • 작성일 2005.10.03.
  • 조회수 2039
러시아, "WTO 가입 내년 중순으로 미뤄질 듯의 내용
 
러시아가 당초 예정 시한인 올 12월을 넘겨 내년 중순쯤 세계무역기구(WTO)에 가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알렉세이 쿠드린 러시아 재무장관을 인용, 블룸버그 통신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쿠드린 재무장관은 이날 워싱턴에서 개최된 기자회견에서 러시아가 미국 등 주요 가입국들과 가입조건에 대해 논의할 시간이 추가적으로 필요하다며 당초 계획보다는 늦겠지만 'WTO에 당연히 가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조건에 대해 다른 국가들과 합의하더라도 '가입할 때까지는 반년 정도가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러시아가 내년 중순쯤에는 WTO에 가입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현재 러시아는 전세계 경제 정책에 대한 영향력 확대와 국내 경제 성장률 유지를 위해 WTO가입을 원하고 있다. 또 WTO에 가입할 경우 서구 선진 7개국(G7) 가입도 용이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와 관련, 게르만 그레프 러시아 경제 장관은 26일부터 28일까지 미국을 방문, WTO 가입에 대한 미국의 동의를 얻기 위해 협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료원: edaily>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