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모로코, 간호사법 신규 제정
  • 작성일 2016.06.10.
  • 조회수 1637
모로코, 간호사법 신규 제정의 내용

[모로코 입법동향]


모로코 하원, 간호사법 신규 제정
(2016.06.02)

 

모로코 하원이 지난 5월 31일 만장일치로 간호사직 종사자에 관한 법안을 채택했다.


이 법안은 총 56개 조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간호사의 역할, 간호사 자격에 부합하는 행위, 처방 등에 의해서만 간호사가 수행할 수 있는 행위 그리고 간호사가 제공할 수 있는 치료 등을 규정한다.


이 법안은 또한 협회에 가입하거나 개인적으로 자유직업활동을 하는 간호사(프리랜서 간호사) 또는 급여를 받고 일하는 간호사가 해당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방법, 조건, 직무 수행가능 장소 등에 관해서 기술한다.


‘대체근무’에 관한 절에서는 자유직업활동을 하도록 허가 받은 간호사가 이 법에서 정하는 대로 활동 허가를 득한 다른 동료에게 최대 60일 동안 자신의 근무지에서 대신 근무하게 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으나, 이 경우 해당 간호사는 행정당국에 이를 사전에 신고하여야 한다.


모로코 간호사협회가 설립되기 전까지 해당 간호사들은 「협회법에 관한 1958년 11월 15일 왕령」에 따라 규제되는 전국협회를 구성하여야 한다고 법안은 규정하고 있으며 처벌에 관한 조항, 예외사항에 관한 그 밖의 다른 조항 및 경과규정 또한 법안에 포함되어 있다.

 

출처 http://www.leseco.ma/maroc/46538-le-projet-de-loi-sur-les-infirmiers-approuve-a-l-unanimite.html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