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파키스탄, 힌두 결혼 법안 통과
  • 작성일 2016.06.10.
  • 조회수 1359
파키스탄, 힌두 결혼 법안 통과의 내용

[파키스탄 입법동향]

(2016. 2)

 파키스탄, 힌두 결혼 법안 통과

파키스탄 신드주 의회는 2016년 힌두교 결혼법안을 통과시켜 파키스탄에서 이법을 통과시킨 첫 번째 주가 되었다.

이 법안은 입법부 장관 Nisar Ahmed Khuhro에 의해 제출되었다.

이 법의 논의 과정 중에 Khuhro장관은파키스탄이 설립된 이후에, 이런 법인 통과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이 법을 통해 힌두 결혼의 공식적인 등록절차가 제공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국회 위원회, 힌두 결혼 법안을 승인

국회의 의회 의원회는 힌두 결혼 법안을 승인하여, 파키스탄 힌두 커뮤니티의 결혼과 이혼을 등록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하게 되었다.

파키스탄 무슬림동맹(Pakistan Muslim League) Chaudhry Mehmood Bashir Virk가 의장을 맡고 있는 국회 법과 정의 상임위원회에서는 해당 법안을 채택하여 지역 입법화 하였다.

Khuhro장관은 반대의견을 가진 국회의원은 이 법안을 상임위원회에 회부하면서 이를 개정하고 소수자의 이익을 보호하기를 원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Khuhro장관은 국회는 이미 힌두 커뮤니티 대표의 자문을 받았다고 말했다.

 

여성 보호 장치

A.  결혼당사자는 18세 이상이어야 함

B.  결혼당사자들의 합의할 수 있는 의사능력 필요

C.  결혼 식 및 등록시에 최소한 두명의 증인이 필요

해당법안에 따르면, 결혼식을 올린 이후에 45일 이내에 각 시/구 관할관청에 등록할 수 있도록 정하고 있다.

 

힌두 결혼 법안: 현실화 되다

이법은 소급적용되어 이법 이전의 결혼 역시 유효하고 등록가능하도록 한다. 누구라도 결혼사실을 등록하지 않는 자는 Rs 1,000벌금이 부과된다.

 

http://tribune.com.pk/story/1047279/sindh-assembly-becomes-first-in-pakistan-to-pass-hindu-marriage-bill/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