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이라크의회, 주류금지법 표결
  • 작성일 2016.11.07.
  • 조회수 1102
이라크의회, 주류금지법 표결의 내용

[이라크 입법정보]

 

이라크의회, 주류금지법 표결
(2016. 10.)

 

이라크의회는 10월 22일 토요일 주류금지법에 대하여 표결하였다. 표결결과는 예상할 수 없지만 이에 대한 이라크 내 기독교도 등 소수정파의 반발이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영향력이 막강한 이슬람정파는 이에 대하여 환영할 것으로 보인다. 이라크에서는 사담후세인이 축출된 이후 음주문화가 확산되고 있고, 현재 이라크에 여러 주류생산업체가 활동하고 있으며, 주류는 바그다드 여러 지역에 있는 주점 또는 상점을 통하여 소비되고 있다.

 

주류금지법 제14조(가)항의 규정에 따르면, 주류의 수입과 제조와 판매는 금지된다. 또한 이 법의 규정을 위반하는 자에 대하여는 10디나르 이상 25디나르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이라크 의회 내 기독교정파는 특정종류의 식음료 취급을 금지하는 주류금지법 내용이 개인의 권리와 자유를 수호한다고 명시한 헌법에 위배된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반면 이슬람정파는 헌법에 따르면 이슬람의 근본에 반하는 법은 제정 및 성립될 수 없으며, 주류의 피해는 사회 전반적으로 심각한 수준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출처: 아랍법률정보네트워크

         http://site.eastlaws.com/News/Home/PageDetails?ID_News=25045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