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우즈베키스탄, 지하자원 이용허가 발급절차 변경
  • 작성일 2018.01.26.
  • 조회수 1403
우즈베키스탄, 지하자원 이용허가 발급절차 변경의 내용
[우즈베키스탄 입법동향]
 
우즈베키스탄, 지하자원 이용허가 발급절차 변경
(2018.1.)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은 2018년 1월 17일자 제3479호 「경제부문에 요구되는 상품 및 원료의 안정적인 공급 대책에 관한 대통령령」의 개정안에 서명을 끝마쳤다. 

이는 우즈베키스탄 내 지하자원 사용자의 활동허가 취득절차가 복잡하여, 건축자재의 자국생산 및 관련 직접투자 유치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는 문제에서 비롯되었다. 이 개정안에 따라 우즈베키스탄 영토 내 비금속광물을 포함한 지하자원의 이용권에 대한 허가 발부 절차가 다수 변경 되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관련 허가의 발부 담당 기관은 ‘정부위원회’에서 ‘국가지질광물위원회’로 변경한다.
△ 허가취득에 관한 신청서의 심사 완료 기한은 20일 이내로 한다 
△ 허가신청 시 신청인의 최소법정자본금은 최저임금의 500배 상당의 금액(현재 미화 약 1만8천달러)으로 한다
△ 비금속광물산지의 개발을 위한 생산지역승인허가(mining allotment)는 사용자가 시행계획을 제출한 후 10일 이내에 부여한다

상기 규정에 따라 '국가지질광물위원회'는 개정된 지하자원 산지의 이용허가 발급절차를 1개월 이내에 적용, 도입해야 한다. 


출처: 우즈베키스탄 법령뉴스포털 Norma.uz
https://www.norma.uz/novoe_v_zakonodatelstve/vydavat_licenzii_na_polzovanie_uchastkami_nedr_budet_goskomgeologii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