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中 기업 91%, "3년내 해외진출 생각없어
  • 작성일 2005.10.05.
  • 조회수 1109
中 기업 91%, "3년내 해외진출 생각없어의 내용
2005/10/05 10:43:00 인민일보

 

해외 투자 행위 제한, 저조한 노동력 효율이 주요 원인 
      
 최근 권위있는 한 상업정보 조사에 따르면, 91%에 달하는 중국 기업은 3년내 국내 시장에만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이며 국외 시장으로 '진군(走出去)'할 의향이 상대적으로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대상은 중국내 150개 기업의 고위관리자, 제조업을 위주로 했다. 보고서는 “미래 3년의 발전 전략 가운데서 91% 기업은 국내 시장을 선택했으며 이와 동시에 17%에 달하는 기업은 동남아시아, 동북아시아 등 무역 왕래는 상대적으로 밀접한 시장을 선택했고 12% 기업은 유럽과 러시아를 선택했으며 오직 11% 기업이 경쟁력이 상대적으로 강대한 북미를 목표 시장으로 삼았다.
   
경제학자 신식부 기업조직 중국 자문 쒸스토우(?思?) 총검찰은 “현재 기업은 ‘나아가기’ 를 원하지 않는 2가지 원인은 다음과 같다.

첫째는 현재 국내 금융관리제도가 확장되지 않았고 해외 투자 행위는 상대적으로 제한 받는다.

둘째는 기업 자체의 노동력 효율이 아직 높지 않고 기업 경쟁력이 강대하지 못하다.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