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선포한 시장조사 보고에 따르면 2005년 중국 내륙 디지털 케이블 TV 사용자 수가 6백80만개, 평면 디지털 텔레비전 판매량은 2백72만대에 달할것으로 예측된다. 디지털 TV 뿐 아니라 휴대폰, 컴퓨터, 개인 영상, 디지털 제품 등 소비류 전자제품 시장이 중국 내륙에서 신속하게 확장했다. 국무원 발전연구센터 시장경제 연구소에서 선포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은 이미 미국 버금으로 가는 세계 2대 소비 전자시장으로 부상했다.
2006년 중국 소비 전자시장 판매액이 6백억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소비 전자시장 풍향을 가장 잘 구현할 수 있는것이 '중국 국제 소비 전자박람회' (INOCES) 다.
IDC 중국지역 완닝(万?) 부시장은 '2008년 중국 시장에서 1백50억 달러의 시장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2005년 연초 미국 소비 전자협회 CEA는 SINOCES를 현재 CES의 전세계 유일 제휴 업체로 결정했다.
국가 상무부, 과기부, 신식산업부 및 산둥성 정부도 연합해 '중국국제소비 전자박람회'를 주최하기로 결정했다. 작년 7월 '2005년 SINOCES'가 칭다오에서 성공적으로 거행됐다. 이번 전시회는 전세계에서 가장 앞선 소비전자 기술, 최전선 소비 전자제품, 중량급 소비전자 기업들이 참가해 국내외 기업들이 제품을 전시하고 기술을 교류하는 최고 플랫폼이 됐다. 유럽, 미국, 일본, 한국, 중국 내륙, 중국 홍콩과 중국 타이완 등 국가와 지역에서 온 3백10개 기업이 전시회에 참가했다. 이로인해 전세계 소비 전자의 '겨울 미국, 여름 중국'의 구도가 이미 초보적으로 형성 됐다.
2006 초점 - SINOCES
2006년 7월 7일~10일 SINOCES가 칭다오 국제회의전시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내용에는 가정 영상, 엔터테인먼트 제품, 홈네트워크 제품, 가전 제품, 휴대용 근무, 이동통신 설비 및 이동 저장 장치를 포함한다. 그때가 되면 전세계 최신 디지털 TV, 노트북, 디지털 카메라, MP3, MP4 등이 중국 소비 전자 물결에 합류된다. 정부 관원, 전문가들의 중국 소비류 전자시장 발전 추세에 대한 권위를 해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