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동향
중국 The People’s Republic of China (P.R.C.) (CN)
중국이 아시아 경제 먹여 살린다
중국이 아시아 경제 먹여 살린다의 내용
|
<인민일보/2006.03.02> 향후 5년 예상 수입액 4조달러 중 60%는 아시아서 중국의 유명한 국정 전문 연구자 겸 칭화(靑華)대학 교수 후안강(胡鞍?)은 1일 “앞으로 5년 내 중국의 수입 누계액은 ‘십오(十五)’의 기초 위에 4조달러에 달할 것이며 연 평균 약 8천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며 “그 중 60% 이상은 주변 아시아 지역에서 수입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5년 동안 중국 전체 수입액은 이미 2조1천7백억달러에 달했다. 그는 “중국의 신속한 발전은 현재 세계 시장에 더 많은 기회를 가져오고 있다. 중국이 더 많은 수입 시장을 제공했다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수입 시장은 주로 아시아 지역에 있다”며 “때문에 아시아 국가로 말하자면 중국은 위협이 아니라 거대한 시장이고 충실한 고객이다. 중국은 좋은 이웃일 뿐 아니라 친한 파트너다”고 밝혔다. 그는 “‘십일오’ 계획의 중요한 국제 환경 배경은 중국이 더 큰 규모로 세계 경제에 참여하는 것이다. 2006년 말 중국의 WTO 가입 과도기는 기본적으로 끝나게 된다. 그 시장, 사회, 경제는 모두 개방적인 것”이라며 “때문에 앞으로 5년 동안 중국은 세계화 조건 아래 효과적으로 국내의 불균형 문제를 해결해야하는 문제에 직면 하게 될 뿐만 아니라 국제 사이의 불균형 문제에 관심을 두고 해결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것은 중국이 발전 전략을 조정하고 특히 대외 발전 전략을 조정할 것을 요구한다. 중국은 줄곧 수출 브라이브를 추구해 목표를 늘이던 것에서 ‘호혜 공영’의 발전 전략으로 바꿔야 한다. 수출 시장을 촉진 시켜야 할 뿐 아니라 수입 신장도 늘려야 한다. 또한 상품 무역 신장을 촉진시켜야 할 뿐 아니라 서비스 무역의 신장을 촉진시켜야 한다
|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
데이터가 없습니다. |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