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키르기스스탄 의회, 금융기관 건전성 제고를 위한 법안 승인
  • 작성일 2016.10.20.
  • 조회수 1154
키르기스스탄 의회, 금융기관 건전성 제고를 위한 법안 승인의 내용

                                

[키르기스스탄 입법동향]

 

 

키르기스스탄 의회, 금융기관 건전성 제고를 위한 법안 승인
(2016.10.)

 

 

10월 10일 키르기스스탄 의회 예산 및 재정위원회는「감사활동에 관한 법률」의 개정안에 승인하였다. 동 개정안은 특히 금융기관에서의 감사활동에 대한 개념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는데, 이는 은행과 금융기관의 회계·규제 관리 요건을 확립하기 위해서는 국제회계기준(IFRS) 및 국제감사기준(Clarified ISA)에 정통한 전문 감사관들의 활동이 필수적이라는 이유에서, 해당 감사관들의 활동 규정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법안에 따르면, 감사관들은 감사활동 시 공무를 병행하거나, 연구 및 창작 등의 활동을 제외한 기타 기업활동을 수행하는 것이 금지된다. 또한 「감사활동에 관한 법」 제1조 1항에 따라 ▲재정 보고서의 조사 ▲합의된 절차에 따른 의무 이행 ▲재정정보 수집 및 처리 ▲금융기관의 감사위원회 활동에 관한 서비스 제공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정부는 이 같은 감사관의 전문성 강화가 회계 및 재무 관리 기관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금융기관 전반의 건전성 및 안전성을 제고 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처: 키르기스스탄 법령정보시스템 
     http://www.adviser.kg/архив/2016/10/10/комитет-жк-по-бюджету-одобрил-законопроект,-призванный-повысить-устойчивость-банков.aspx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