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일본 IAEA에 지진발생국에 새로운 원자력발전소 기준 요구
  • 작성일 2011.05.26.
  • 조회수 2287
일본 IAEA에 지진발생국에 새로운 원자력발전소 기준 요구의 내용

 

[일본입법동향]

 

일본 IAEA에 지진발생국에 새로운 원자력발전소 기준 요구

2011526

 

프랑스 북부 도빌에서 26일 개막하는 주요 8(G8) 정상회의(서미트)에서 채택되는 공동 성명의 최대 테마가 되는 「원자력 안전」부분의 원안이 25 밝혀졌다.

 

 일본과 같이 지진 발생 위험이 있는 나라·지역에 원자력 발전소의 새로운 안전기준을 책정하도록, 국제 원자력 기구(IAEA)에 요구하고 있다. 게다가 도쿄 전력 후쿠시마 제1원자력 발전소 사고를 교훈으로 여겨, 원자력 발전을 향후 도입하는 나라를 포함해 IAEA의 현행의 안전기준을 활용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IAEA, 원자력 발전의 설계나 방사성 물질의 취급 등에 대해서, 가맹국이 지켜야 할 안전기준을 정하고 있다. 그러나, 해일로 인해 원자로 냉각을 위한 전원이 꺼진 후쿠시마의 사고 발생으로, 그 기준이 충분하지 않다는 견해가 강하다.

 

 이 때문에, G8, 지진국의 경우에는 별도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출처: http://www.yomiuri.co.jp/politics/news/20110525-OYT1T01214.htm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