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동향 보고서

법제동향

중국과 핵안전 협약 체결
  • 작성일 2011.10.24.
  • 조회수 3232
중국과 핵안전 협약 체결의 내용

 

[대만 입법동향]

 

중국과 핵안전 협약 체결

(2011. 10. 12)

 

 

 

     대만은 중국 본토와 핵 안전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약정에 따르면 양 측의 공무원은 주요 사고 발생시에는 서로 경고를 하며 손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협조를 하기로 하였다.

 

     본토의 대만해협교류관련협회(ARATS)와 대만 해협교류재단(SEF)은 텐진회담중 이 협약을 체결하였다.

    

     “원자력 안전은 대만해협의 양 측 모두의 생명에 관련되고 우리 모두의 환경에 연관되어 있는 것이라고 ARATS 의장 Chen Yunlin 말하였다.

 

     또한 협약내용으로 양측은 원자력 발전소의 설립시 기존 발전소의 감독에 있어 양측 모두 투명성을 보장해야 함을 정하고 있다.

    

    협약은 양측 모두에 적용되며 협약의 효력일 이후 2개월 이내에 양쪽을 모두 만족시킬 있는 원자력 안전팀을 설립하기로 하였다.

 

 

 

http://www.chinadaily.com.cn/usa/business/2011-10/21/content_13946286.htm

연관 법령 데이터 제공
연관 법령
데이터가 없습니다.
다음글 이전글 정보 제공
다음글 2020년 혁신발전전략
이전글 요르단포럼을 통한 투자협약체결
  • 세계법제정보센터에 게재되어 있는 외국법령에 대한 저작물은 외국법령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참고사항일 뿐, 어떠한 법적 효력도 부여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법적 효력을 갖는 외국법령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정보 등 공인된 정보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