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법령 검색

국가별

브라질에서 최근 업데이트 된 세계법제정보
요약정보
요약정보의 인구, 언어, 민족, 종교, 도시, 면적, 통화, 정보를 제공합니다.
인구 203,062,512명(2022년 기준)
언어 포르투갈어
민족 혼혈(45.3%), 백인(43.5%), 흑인(10.2%), 인디오(0.6%), 아시아인(0.4%)
종교 천주교(49%), 개신교(26%), 무교(19%)
도시 브라질리아(수도), 상 파울로, 리오 데 자네이루, 벨로 오리존찌, 사우바도르
면적 8,515,767㎢
통화 헤알(Real)(BRL)
정치
  • 브라질은 연방제, 대통령제에 기반한 민주주의 국가다. 대통령은 국가수반이자 정부의 총책임자이며, 재선이 가능한 연임제로 임기는 4년이다. 대통령은 각 부의 장관들을 임명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 입법부가 입법 기능과 더불어 법 제정과 관련된 문제들을 담당하며, 양원제를 채택하고 있기에 하원격으로 브라질 대의원을, 상원격으로 브라질 연방상원을 두고 있다.
경제
  • 국내총생산으로 따지면 세계 9위의 경제 대국이며(2024년 기준), 2021년 기준으로 세계 8위의 산유국이다. 농축산물의 수출이 외화 수입의 약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커피 산업은 19세기 이후 브라질 경제를 뒷받침하기도 했다.
    공업의 경우, 1930년대부터 공업화가 추진되었으며, 특히 제2차 세계대전 후에 급격히 진전되었다. 그 중에서도 제조공업의 발전이 현저하며, 제철·자동차·농업기계를 중심으로 섬유·제지·화학공업 등이 왕성하다.
사법
  • 연방최고법원은 브라질 법원조직법상 규정된 최상위법원이다. 그 외에 브라질 법원은 일반법원과 특별법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특별법원의 경우 군사법원, 노동법원, 선거법원이 있고 일반법원의 경우 연방법원과 주 법원이 있다.
지방행정
  • 브라질은 26개의 주(Estado)와 1개의 연방직할구(Distrito Federal)로 구성된 연방 국가다. 브라질의 각 주 정부는 행정, 입법, 사법부로 나뉜다. 주 행정부는 주지사(Governador)가 이끌며 선출직이다. 연방정부의 주요 권한은 외국과의 외교관계, 국제교역, 이민정책수립, 국경 확정, 국제기구 참여, 전쟁 선포 및 강화, 국방, 계엄령 선포, 화폐 발행, 국가경제 및 사회발전 계획수립, 각 주 간의 통상관계 조정 등이다. 주정부는 연방헌법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자체의 주헌법을 제정할 수 있다. 그 밖에 연방정부와 주정부가 공동으로 다루어야 할 노사관계, 환경, 조세문제 등은 연방법과 주법이 공동으로 규정하고 있다.
    모든 주와 연방직할구는 3명의 연방 상원의원(Senador)과 인구 비례에 따라 8~70명 사이의 연방 하원의원(Deputado)을 선출한다.
주요 법령 관련 사이트

목록으로

열람한 정보 숨기기

내가 열람한 법제정보

  • 열람 정보가 없음
상단으로 이동